요리 꽝손도 금손으로 만드는 레시피

[콩나물 볶음밥] 고깃집 볶음밥이 절로 생각나는 콩나물 볶음밥 만들기

집밥쿡 2021. 9. 28. 10:47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점심 메뉴로 혹은 집에서 자투리로 남은 콩나물이나 야채를 이용하여 콩나물 볶음밥을 만들고자 해요 볶음밥이라는 메뉴는 조리법이 매우 간단하고 특별한 재료가 없어도 집에서 손쉽게 언제든 만들어 보실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콩나물을 이용해서 콩나물 볶음밥을 해봤는데 그 맛이 우리가 고깃집에 가면 마지막에는 볶음밥으로 꼭 마무리를 하잖아요 거기서 먹는 고깃집 볶음밥 맛이 나요 그럼 얼마나 맛있는지 설명을 안드려도 느낌을 딱 아시겠죠? ㅎ

콩나물 한 봉지 저렴하게 구입하셔서 후딱 볶아서 드시면 꿀맛이네요~! 자! 그럼 지금부터 콩나물 볶음밥을 시작해 볼까요?

< 재료 소개 >

1공기

콩나물 2줌

베이컨 5줄

애호박 1/5개

대파 반대

계란 2개

1. 애호박과 베이컨을 모두 잘게 썰어주세요.

2. 콩나물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 후 끓는 물에 소금을 한 꼬집 넣고 콩나물을 데쳐주세요.

3. 데친 콩나물은 물기를 빼주세요.

4. 볼에 간장, 다진 마늘, 고춧가루, 고추장, 설탕, 맛술 모두 각 1 숟갈씩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5. 볶음밥에 파기름이 빠지면 아쉽죠?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6. 파기름이 내어지면 베이컨과 애호박을 넣고 볶아주세요.

7. 그 뒤 준비된 양념장을 모두 넣고 섞으면서 충분하게 볶아주세요.

8. 밥 1 공기를 넣고 비비듯 볶아주세요 (참고로 저는 따뜻한 밥보다 찬밥이나 미지근한 밥으로 볶는게 더 잘 볶아지고 더 맛있는거 같아요)

9. 마지막으로 데쳐 둔 콩나물을 넣고 볶아주시면 콩나물 볶음밥은 완성~!

 

맛있게 잘 볶아진 콩나물 볶음밥에 기름에 튀기듯이 계란 프라이를 해서 밥 위에 툭~! 거기에 남은 대파와 통깨까지 무심한 듯 고명으로 살짝 뿌리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가 있어요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콩나물로 볶음밥 한 끼는 어떠세요? ㅎ 콩나물 볶음밥에 포인트는 파기름을 충분히 내고 양념장까지 볶아주시면 흡사 고추기름에 볶은 느낌이 나요

다음에도 더 손쉽고 간단한 레시피를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