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꽝손도 금손으로 만드는 레시피

[두부 계란 조림] 이거 하나면 다른 반찬은 필요가 없어요 두부 계란 조림

집밥쿡 2021. 9. 24. 14:59

안녕하세요! 추석 연휴는 잘 보내셨는지요?ㅎ 연휴가 끝났지만 아직도 저는 연휴 후유증에서 벗어나질 못하고 있네요.. ㅜㅜ 그래도 오늘만 딱 버티면 즐거운 주말이 찾아오네요 ㅎ 오늘은 명절 증후군에서 벗어나지 못한 저 포함 여러분들을 위한 손쉽고 간단한 레시피 하나를 들고 왔어요 이거 하나면 다른 반찬은 필요가 없을 정도로 추천드리는 레시피입니다. 바로 두부 계란 조림입니다.

진짜 두부 계란 조림 하나면 밥 한 공기 뚝딱인데요 담백하고 부드럽고 고소한 두부와 영양만점 계란까지 조림 국물 양념 한 숟갈 푹 퍼서 하얀 쌀밥에 쓱싹 비벼서 먹음 한 끼 후딱이죠! 그럼 지금부터 두부 계란 조림을 시작하겠습니다.

두부 1모

양파 반개

대파 반대

청양고추 1개

계란 3개

간장 2숟갈

고춧가루 1숟갈

설탕 작은 1 숟갈

참기름 작은 1 숟갈

다진 마늘 반 숟갈

1. 두부를 2등분 해서 적당한 두께로 썰어주세요.

2. 양파, 청양고추, 대파를 잘게 송송 썰어주세요.

3. 볼에 양파, 청양고추를 모두 넣고, 간장과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5. 설탕과 참기를 넣어주세요.

6. 물 1컵을 부어서 양념장을 잘 섞어주시면 양념이 완성 여기에 깨소금을 뿌려주시면 더욱 맛있어요~

7.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두부를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8. 만들어 둔 양념장을 두부 위에 붓고 두부 속까지 스며들게 조려주세요.

9. 여기에 계란까지 올려주시고 계란 흰 자가 익으면 완성!

혼밥 메뉴로도 아이들 밥반찬으로도 간단하게 해먹기 너무나 좋아요 명절 증후군으로 몸이 천근만근이지만 이렇게 쉽고 간단한 조리법으로 두부 계란 조림 하나 해두시면 한 끼는 뚝딱 해결돼요 ㅎ 다음에도 더 쉽고 간단한 레시피를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