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꽝손도 금손으로 만드는 레시피

[해물볶음우동] 야끼우동 출출한 야식 메뉴 간단한 한 끼 식사 해물볶음우동

집밥쿡 2021. 9. 24. 15:02

해물 볶음 우동 (야끼우동)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출한 뱃속 라면을 먹자니 아~너무 헤비하고 안 먹자니 출출하고... 음.. 우동은 갑자기 당기고 근데 국물이 있는 건 싫고 오늘은 볶음 우동으로 정했습니다.

통통한 오징어와 새우 거기에 굴 소스 간장으로 볶아낸 우동은 맛이 일품이죠 양념이 맵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이 먹기도 너무 좋아요 그리고 맵고 칼칼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추기름을 추가하시거나 청양고추나 고춧가루를 추가해서 드시면 맵고 칼칼하게 드실 수가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해물 볶음 우동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우동면사리 1개

오징어 몸통 1/3

칵테일 새우 10마리

양파 반개

청피망 1/4쪽

홍피망 1/4쪽

당근

양파

굴 소스 반 숟갈

간장 반 숟갈

후추

다진 마늘

1. 우동 사리는 뜨거운 물에 담가주세요. 몇 분이 지나면 저절로 술술 풀어진답니다.

2. 오징어는 깨끗이 씻어 도톰하게 썰어주시고, 칵테일 새우도 깨끗하게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3. 피망 (파프리카), 당근, 양파, 파, 야채들은 비슷한 길이로 얇게 채를 썰어 준비해 주세요.

4. 우동면이 풀어지면 찬물에 헹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5.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당근을 먼저 볶아주세요. (집에 고추기름이 있거나 맵게 드실 분들은 그냥 식용유 대신에 고추기름을 사용하셔서 야채를 볶아주세요 단! 달군 팬이 아니 그냥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바로 볶아주세요!)

6. 당근이 살짝 익으면 오징어와 새우도 넣고 후추를 살짝 뿌려서 볶아주세요.

7. 오징어와 새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남은 양파와 피망들도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매운 거 좋아하시면 청양고추, 간 마늘도 추가해 주세요.)

8. 야채들도 거의 볶아지면, 물을 빼놓은 우동 사리를 넣고 기존 재료들과 섞으면서 볶아주세요. 센 불에 후다닥 빠르게 볶아야 하니깐 도구를 두 개를 사용해서 하시면 더 수월해요.

9. 굴소스와 간장을 넣어주세요

10. 양념이 배어들도록 볶아주세요.

11. 다 볶아지면 불을 끄고 파를 넣고 잔열에 한번 더 재료들과 섞어주세요.

12. 마지막에 통깨를 뿌려주시면 해물 볶음 우동 (야끼우동) 완성!

짭짜름한 간장과 굴 소스 양념이 스며든 쫄깃한 우동면에 해물과 야채와 후루룩~! 쉽고 간단하면서도 풍부한 맛이 나는 레시피 해물 볶음 우동 입니다. 아 참!!! 가쓰오부시 있으면 꼭 올려주세요!ㅎㅎ 다음에는 더 쉽고 간단한 레시피를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