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꽝손도 금손으로 만드는 레시피

[문어초회] 새콤달콤 쫄깃쫄깃~문어 초회 만드는 방법

집밥쿡 2021. 9. 13. 19:41

왕왕 큰 문어가 들어와서 얼른 삶았어요 문어 맛있게 삶는 법 팁 대방출 해드릴게요~ 삶아낸 문어는 와사비 간장이나 초고추장에 푹 찍어 숙회로 드셔도 좋으나 모양도 예쁘고 상큼하고 비린내도 가시는 문어 초회로 드셔도 매력적이랍니다.

 

문어 초회란 삶은 문어를 야채와 해초류 등을 곁들여 배합초를 뿌려 새콤달콤하게 만들어 차갑게 먹는 일종의 전채요리예요 그럼 지금부터 문어 초회를 조금 더 고급 지게 맛있게 먹는 방법을 공개하겠습니다.

 

< 재료 소개 >

삶은 문어 다리 두 개

오이 1/2개

생 다시마 적당량

레몬 1/2개

< 양념초 >

다시마 물 4숟갈

식초 3 숟갈

설탕 한숟갈반

간장 조금

소금 조금

 

1. 잘 삶아진 문어는 껍질을 적절히 잘라서 벗겨주세요.

 

2. 문어를 어슷하게 포를 떠주세요.

 

3. 오이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얇게 슬라이스 해서 소금물에 살짝 절여 주세요 물론 예쁘게 모양을 내시면 더욱 좋겠죠?

 

4. 다시마는 찬물에 담가 짠 기를 빼준 후, 물기를 짜서 둥글게 돌돌 말아서 끝을 잘라 반듯하게 만들어 주세요. (불린 건미역으로 대체하셔도 돼요)

 

5. 양념초 재료를 잘 섞어놔 주세요. 살짝 끓여서 식혀 쓰셔도 되고 그냥 쓰셔도 무방합니다.

 

6. 절여둔 오이를 씻어 물기를 꼬옥 짜주시고, 레몬은 얇게 슬라이스 해서 3~4 조각 준비해 주세요.

 

7. 그릇에 문어와 오이, 다시마, 레몬을 예쁘게 세팅한 뒤 양념 초를 끼얹어 내면 완성~!

 

캬~오늘 밤 그냥 한잔 탁~!

소스에 살짝 잠겨져서 비린 맛도 없어지고 그냥 숙회로 먹는 것과는 또 다른 맛~! 먹고 또 집어먹고 자꾸자꾸 먹게 되는 맛있는 문어 초회~! 문어는 한 번에 삶아서 냉동시켜 놨다가 사용하시면 좋고 술안주나 손님 초대 때 내놓으셔도 손색없는 요리예요~ㅎ

어떻게 재미있게 보셨나요?ㅎ 다음에는 더욱 즐겁고 유쾌한 레시피로 찾아오겠습니다.

728x90